본문 바로가기

2020/1210

구글 번역기를 블로그에 달아놓은 결과, 간단한 사용 후기. 예전에 이웃 블로거 '아미넴'님이 구글 번역기를 블로그에 적용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포스팅 해놓으신 글이 있어서 그걸 보고 열심히 따라 설치하고 내 블로그에도 해당 태그를 적용 시켰었는데 무튼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있다. 물론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 유저들은 압도적으로 한국인이 많지만 몇몇 다른 국가 유저들도 접속하는 통계를 보고, 내 블로그를 타국 언어로 즉시 번역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이 든 적 있었는데 아마 다른 많은 블로거분들 또한 마찬가지일거라는 생각이 든다. 혹시 그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면 상세히 설명이 나와있다. sangminem.tistory.com/160 티스토리 블로그(홈페이지) GTranslate 구글 번역 위젯 적용 Select Langua.. 2020. 12. 29.
팬더코리도라스 결국 또 용궁 보내다ㅠㅠ 내가 키우고 있던 코리도라스는 사실 총 4마리였다.. 팬더코리도라스 3마리와 코리도라스쥴리 1마리. 밑에 왼쪽 팬더같이 생긴애 3 마리, 오른쪽 표범무늬처럼 생긴애 1마리 이렇게 총 네마리였는데 어쨌든 현재는 모든 팬더코리도라스 애들이 전부 용궁으로 떠난 상태ㅠㅠ 제일 처음으로 떠난 애는 데리고 오고 얼마되지도 않아서 영문도 모른채 돌연사 해버렸고 두번째애가 죽을땐 먹이를 제대로 못 주워먹어서 죽은 줄로만 알았다. 그래서 코리도라스 전용 사료까지 구입했었는데 오늘 갑자기 마지막 남은 팬더코리도라스 한마리가 뭔가 상태가 이상해 보인다 싶더니 힘없이 비실비실 거리는 모습을 포착했다. 사실 말도 안된다고 여긴게 불과 몇일전까지만 해도 정말 팔팔하던 아이였고 잎파리 위에서 맛있게 밥을 냠냠 먹는 모습을 촬영했을.. 2020. 12. 28.
영화 <안녕 베일리 A dog's Journey, 2019> 감상후기 (+줄거리 스포 약간 포함) 안녕 베일리 A Dog's Journey , 2019 제작요약미국 | 가족 | 2019.09.05 개봉 | 전체관람가 | 109분 감독게일 만쿠소출연조시 게드, 데니스 퀘이드, 캐스린 프레스콧, 마그 헬젠버거 더보기 줄거리프로환생견 베일리의 견생 N차 미션! 우리에게 전하는 유쾌하고 가슴 뭉클.. 더보기 ↓ fancysailor.tistory.com/186 영화 2020. 12. 28.
영화 <베일리 어게인 A dog's Purpose, 2017> 리뷰 (+일부 줄거리 스포 포함) 베일리 어게인 A Dog's Purpose , 2017 제작요약미국 | 어드벤처 외 | 2018.11.22 개봉 | 전체관람가 | 100분 감독 라세 할스트롬 출연 조시 게드, 데니스 퀘이드, 페기 립튼, 브라이스 게이사 더보기 줄거리견생 4회차, 베일리의 빅허그♥ 귀여운 소년 ‘이든’의 단짝 반려견 ‘베.. 더보기 홈페이지www.uphe.com/movies/a-dogs-purpose 정말 오랜만에 집에서 영화를 봤다. 코로나19 때문에 '집콕' 크리스마스를 보내면서 그동안 킵해놨던 영화들를 살펴봤는데 쉽게 볼 수 있고 마음도 따뜻해지는 그런 영화 없을까 하면서 고른게 바로 '베일리 어게인'이었다. 그리고 나중에 '베일리 어게인' 후속작으로 나온 영화가 있어서 연이어 본것이 '안녕 베일리'였는데 스토리 .. 2020. 12. 28.
그로비타 플레코 안시 전용 사료 구매후기 grovita PLECO (premium pleco fish food) - 코리도라스 전용 사료 뜬금없이 코라도라스 전용 사료를 구매했다. 이름은 "그로비타 플레코 안시 전용 사료"라는 제품인데 솔직히 무슨 뜻인지는 어려워서 나도 잘 모르겠다. 그냥 쿠팡에 코리도라스 사료라고 검색해서 구매했는데 115g / 250ml의 제품이고 가격인 5900원에 무료배송. 사살 코리도라스 구매할때 수족관 사장님이 얘네들 밥은 따로 안사도 된다고 하셨었는데 왜냐면 치어들이 먹고 남은 사료들, 바닥에 깔린 사료들을 얘네가 청소하면서 먹어주기 때문에 코리도라스 사료는 굳이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었다. 나도 그 말을 굳건히 믿고 알아서 바닥에 깔린 사료 잔여물들 먹고 살겠지... 했는데 왠걸 팬더코리도라스 한마리가 얼마전에 죽어버렸다ㅜㅜ 코리도라스쥴리 1마리, 팬더코리도라스 2마리 이렇게 총 코리도라스가 3마.. 2020. 12. 21.
<수이사쿠 사이펀 L사이즈> 조립 및 어항 청소 (물고기 똥 대청소) 어항에 물고기를 키운 이후로 처음으로 대대적인 어항 청소를 해줬다. 그동안 긴 스포이드로 물고기 똥이나 사료 잔여물 같은 것들을 조금씩 치워주긴 했었는데 돌 사이사이로 껴서 가라앉은 이물질들이 워낙 많아서 어항청소 전용 기구 '수이사쿠 사이펀'을 구매하고 드디어 처음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사용설명서가 일본어로 적혀있어서 결국 유튜브에 조립방법을 찾아서 따라보고 만들었다. 아래 영상을 보면 조립하는 방법과 사용법 까지 친절하게 설명 해주고 있다. 사실 처음엔 저렴한 아무 펌프나 사서 대충 하면 되겠지 생각했는데 조금 서칭을 해보니 이 제품이 어항 물갈이 하는 기구 중에서는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 중에서 제일 탑 오브 탑이라는 리뷰가 많아서 나도 이 제품으로 얼른 선택하였음. 일단 내 어항은 가로, 세로 4.. 2020. 12. 20.
음성수초 미크로소리움으로 어항 꾸미기 , 음성수초 구매후기 최근 음성수초 '미크로소리움'을 구매했다. 수초는 사실 이번이 두번째 구매인데 첫번째로 구매했을때는 너무 작고 얇은 잎 몇뿌리를 받았었다. 물론 내 과실이지만 결국 제대로 키워보기도 전에 잎파리가 허무하게 사망했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작은 물고기들이 숨숨 하기 좋도록 어느정도 자라있는 크고 풍성한 수초를 구매할려고 서칭해봤는데 다행히 이번에는 꽤나 키우기 괜찮은 건강한 아이로 온 것 같다. 나도 사실 물생활이 처음인지라 음성수초가 정확히 뭔가 했더니, 적은 광량에서 생장할 수 있는 식물을 말하며 그렇다보니 초보자들이 키우기 쉬운 장점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잎파리에 상처나 변색이 생기게 되면 다시 새잎이 나기까지 아주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고 하니, 유의해야될 것 같다. 아무튼 나름 새 수.. 2020. 12. 9.
블로그에서 효자 역할을 톡톡히 했던 게시물의 방문 유입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다. 블로그 방문자수의 압도적 지지율을 차지했던, 바로 '효자손' 역할을 톡톡히 치렀던 성 취향 테스트 게시물을 통한 방문자 수가 서서히 아니, 급격히 떨어지고 있다. 그래서 최근 블로그 방문자수가 다시 5~600명대로 떨어진것을 확인했는데 역시 뭐니뭐니해도 한 게시물의 폭발적인 방문 유입보다 여러 게시물의 꾸준한 방문 유입이 가장 안전한 길인 것 같다. 얼떨결에 그 게시물을 통해서 갑작스레 방문자수가 급증하더니, 이게 얼마까지 갈까 지켜보면서 나는 평소대로 블로그를 운영을 해왔고 약 몇달 정도 유지되고 이제 서서히 다운되고 있는 추세이다. 하루 맥시멈 1500명 찍었던 방문자 수는 결국 잠깐의 운이었다고 보면 되겠다. 무튼 짧게나마 블로그 운영 이래 가장 높은 방문자수를 찍어서 기뻤으면 되었다. (그래도 아.. 2020. 12. 7.
책 <새는 날아가면서 뒤돌아보지 않는다> 리뷰 by 류시화 새는 날아가면서 뒤돌아보지 않는다국내도서저자 : 류시화출판 : 도서출판더숲 2017.02.15상세보기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 '지구별 여행자', '한줄도 너무 길다.' 이후로 오랜만에 읽어보는 류시화님의 책이다. 어린시절에 류시화님의 인도 여행기를 읽고 한때 나도 인도에 대해 환상을 가득 품었던 시절이 있었다. 물론 여전히 이 책에서도 류시화님은 인도 사상과 철학, 그리고 오랜 인도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깨달은 많은 얘깃거리들을 흥미롭게 소개해주고 있는데, 나는 인도의 잔인한 현실을 알게된 후 부터 인도에 대한 환상이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도 고유 문화와 명상, 철학, 깨달음 등등 많은 매력적인 이야기들을 이 책을 통해 엿볼수 있었다. 류시화님의 오랜 여행 경험과 살아온 삶을 바.. 2020. 12. 6.
열대어 라스보라머큐레이터, 팬더코리도라스 새입양, 어항 백스크린 붙이기. www.greenfish.co.kr/ 수족관의 중심 그린피쉬 www.greenfish.co.kr 위 사이트에서 물고기를 새로 구입, 입양했다. 사실 생물체를 한번도 인터넷으로 구매해본적이 없어서... 베타를 구매할 때도 무조건 수족관을 찾아서 직접방문 구매를 했었는데 본격 다른 어종을 구매해보고 싶어서 여기저기 집, 직장 근처 수족관을 수소문해도 내가 찾는 어종이 잘 없다는걸 알고서 어쩔 수 없이 인터넷 구매를 해보기로 결심하고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생물을 구매해보았다. 내가 찾던 어종은 바로 '라스보라머큐레이터, 팬더코리도라스' 인데 일단 위 사이트 출처로 해당 어종의 이미지를 가져와 보자면, 이렇게 생긴 아이들이다. 라스보라머큐레이터는 강한 붉은 발색에 검은 점이 매력적인 물고기이고 팬더코리도라스는 말.. 2020. 1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