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16

영화 버킷리스트 (THE BUCKET LIST) - 죽기전에 꼭 하고싶은 것들 버킷리스트: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 The Bucket List , 2007 제작요약미국 | 드라마 외 | 2017.11.29 재개봉 | 12세이상관람가 | 97분감독로브 라이너 출연 잭 니콜슨, 모건 프리먼, 션 헤이즈, 비벌리 토드 더보기줄거리 가난하지만 한평생 가정을 위해 헌신을 하며 살아온 정비사 ‘카터’(모건 .. 더보기 매거진'CGV Cheer-up 기획전' 다시 만나는 인생영화 4 산다는게 뭔지 모르겠다. 근데 원래 모르는것이 정상인것 같아서 응. 별로 크게 걱정할건 아냐. 라고 생각했다가 또 다시 심오하게 '산다는게 뭔지..' 이런 생각을 하고 앉아있다. 누구나 삶을 살아가는 목적과 기준은 다 다르고 삶에 대한 수많은 철학과 명언들도 쏟아지지만 결국 인간이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이유.. 2021. 1. 26.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기대를 완전히 내려놓겠다. 두둥 사실 별 얘기 아닌데 오늘부로 나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에 대한 일말의 모든 기대를 내려놓을려고 한다. (두둥) 되게 의미심장한 선언 같은데 사실 별 대단한 얘기는 아니다. 블로그를 시작할때 어느정도 수익을 바라고 시작한 것은 맞지만 내 성격 특성상 아예 상업적인것만 쫓으면서 콘텐츠를 구성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했고 그렇게 운영 했다면은 지금까지도 블로그를 해오지도 못했을게 뻔하다. 어쨌든 초반에는 그래도 블로그 수익에 대한 기대 50%, 취미로 하는 마음50% 정도로 반반 이었는데 지금은 그냥 취미, 나만의 개인공간이라는 것에 거의 99.9% 의의를 두려고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블로거분들 중에 꽤 많은 분들이 '리남'님 유튜브 영상이나 강의를 보고 시작하신 분들 많으실 것 같다. 나도 사.. 2021. 1. 25.
[인간관계] 누군가를 판단하고 그 사람을 카테고리화 혹은 프레임화 하는 것. [인간관계] 누군가를 판단하고 그 사람을 카테고리화 혹은 프레임화 하는 것. 평소 별의 별 여러가지 생각들이 머리를 자주 스쳐 지나가는 편인데 어제도 어김없이 이런 생각이 순간 떠올랐다. 사람들은 항상 자기가 생각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무엇이든 생각하고 느끼기 마련인데 혹시나 그 범위에 벗어난 사람을 봤을 때 또는 그 누군가를 '카테고리화' 하지 못할때 상대를 신비스럽게 여기거나 혹은 특이하게 여기거나 그것도 아니라면 그냥 이상한 사람으로 취급하기도 하고 무시하기도 한다. 보통은 상대를 낯설게 느끼기 때문에 무시하거나 이상하게 보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다. 이런 경향이 심해지면 자신과 조금이라도 다른 타인을 만났을 때 지나치게 그 사람을 쉽게 배척하게 되거나 마치 스스로의 판단과 직감이 백프로 진리라도.. 2021. 1. 24.
노묘사료 <레오나르도 시니어> - 독일 홀리스틱 펫푸드 이제 올해로 10살에 접어든 우리 냥이. 기존에 요로결석 예방 처방식 사료를 몇년동안 꾸준히 먹이다가 최근 다시 로얄캐닌으로 바꿨는데 워낙 로얄캐닌에 대한 평이 좀 좋지 않아서 노묘에 적합한 홀리스틱급 사료를 알아보던 중에 '레오나르도 시니어' 사료를 알게됐고, 노묘 야옹이들에게 급여하는 기호성 좋은 홀리스틱급 사료라고 하여 구매를 시도하게 되었다. 9세 이상 노묘에 적합하며, 신장관리와 치석, 치아관리 사료라고 한다. 사실 올해로 10년차 집사면서도 성분표 읽는건 참 쉽지않다... 그래서 거의 구매 후기에 의존하여 사료를 구매하는 편이긴한데, 2KG에 배송료 빼고 36000원 정도 주고 샀으니 썩 저렴한 사료는 아닌편. 무튼 위 성분표를 대략 정리하자면 이러하다. 제품명 - Leonardo Senior.. 2021. 1. 16.
코리도라스 사망원인 진지하게 고민해봄. ㅠㅠ 결국 마지막 남은 코리도라스 녀석도 갑자기 떠나버렸다. 이 쯤 되니까 정말 진지하게 코리도라스 사망원인을 생각해보게 된다. 물론 그 전에도 생각은 해봤었지만 딱히 뾰족한 원인이 떠오르지 않아서 그냥 그 개체만의 문제가 아니었을까 라고 생각했었는데 연이은 코리도라스들의 죽음을 보니 뭔가 확실히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ㅠㅠ 일단 기본적으로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게 어항 환경의 문제인데, 이건 절대로 해당사항이 되지않는게 만약 어항환경의 문제였다면 가장 약한 '소형어'부터 이미 하나 둘 죽어나갔어야되는데 지금껏 죽은 애들은 전부 '코리도라스'만 해당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적절한 주기로 물을 갈아주고 있고 히터기로 적정 온도를 늘 유지하며 여과기도 거의 늘 틀어놓기 때문에 어항환경에서 원인을 찾긴 .. 2021. 1. 11.
코리도라스 먹이활동 관찰일지 (부제 : 코라도라스는 원래 이렇게 멍청한가) 잠에서 깨자마자 매일 내가 하는 일은 다름아닌 물고기들 밥주는 것이다. 그리고 잘 먹는지 눈으로 관찰하고 확인하는걸 좋아하는데 얘네들 먹이활동 하는 모습을 오랫동안 관찰해보니, 독특한 것을 한가지 발견했다. 어쩌다보니 물고기들 사료를 각 어종마다 달리 구별하여 급여하고 있는데 베타 사료, 소형어 사료, 마지막으로 코리도라스 사료 이렇게 총 3가지 사료를 가지고 있다. 보통 하루에 2번정도 먹이를 주고 베타는 비교적 먹이를 빨리 찾아먹기 때문에 먹이활동시간이 짧아서 가장 먼저 먹이를 준다. 그 다음으로 소형어 사료를 넣어주고 마지막으로 코리도라스 사료를 넣어주는데, 문제는 코리도라스가 사료를 찾아먹는 시간이 아무래도 좀 오래 걸린다는 거다. 왜냐면 코리도라스가 지금 딱 1마리가 있는데 코리도라스 1마리가 .. 2021. 1.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