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일상/블로깅하기

구글로부터 첫 애드센스 수입금을 지급받다! (후기)

by Fancy_sailor 2021. 3. 24.

 

 

드디어 구글로부터 첫 수익금이 전달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약 2년, 그리고 현재 포스팅 갯수는 딱 200개이다. 블로그를 운영해 온 시간에 비해서 포스팅 갯수 가 많이 적다보니 구글에서 받은 수익금 또한 다소 적은 금액이지만, 어쩌면 여기서부터가 수익형 블로그의 첫 시작점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든다.

 

알다시피 최소 100$ 이상의 금액이 쌓여야 계좌로 수익금을 받을 수 있고 그 다음부터는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 최소 금액 기준을 본인이 설정 할 수 있다. 아무튼 수익을 위해서 시작해본 블로그였지만 결국 나의 더딘 포스팅 횟수와 마찬가지로 더디게 쌓이는 수익금을 보면서 아, 일단 수익을 바라는 마음은 접어놔야겠다. 하고 천천히 해왔던것이, 어찌됐건 내 통장에 구글로부터 단 푼돈이라도 돈이 들어오긴 들어왔구나. 를  보면서 새삼 신기했다.

 

 

 

 

 

내 제일은행 외화통장에 이렇게 구글로부터 들어온 금액이 확인되었다. ㅠㅠ 내 코묻은 돈 11만원.... 이 돈을 누구 코에 붙이겠냐만은 단순 블로그 활동으로 뭔가 작은 수익금이 어쨌든 생겨났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왠지 이 돈은 아까워서 어디 쓰지 못할 것 같다. 

 

무튼 이렇게 달러가 들어오면, 적절히 환율이 괜찮을 때를 봐서 내가 팔고 싶을 때 팔아서 원화로 지급받으면 된다. 나는 일단 아직 계좌에 그대로 둔 상태이고 솔직히 그냥 없는 돈이다 생각하고 비상금 내지는... 소소한 부수익 정도로 좀 쌓일 때 까지 놔둬볼까 싶다. 생각해보니 처음에 애드센스 규율 위반으로 구글 수익금이 그나마 조금 쌓였던게 다시 리셋되면서 멘붕 먹었었는데 그게 아니었으면 좀 더 받았을 수 있지 않았나 싶은 아쉬움이... 아무튼 처음 블로그를 개설해서 첫 수익금이 쌓이는 동안의 시간이 많이 더딘 편이지만 이 이후로는 수익금 오르는 속도가 천천히 조금씩 나아지는 편이니까 어떻게든 티스토리를 끌고 가보긴 해야겠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