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일상/블로깅하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중간점검을 해보다. (조금씩 오른 애드센스 수입)

by Fancy_sailor 2022. 2. 21.

 

 

구글 애드센스 수익 점검 및 블로깅에 대한 짧은 잡설

 

 

 

초반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나서부터 한달에 4-5만원 꼴로 수익이 쌓였었다. 그렇다보니 6개월에 20-30만원대 정도 쌓이는 수준이 되서 마치 상반기/하반기 별로 보너스 받는 기분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요근래에 뭐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늘 이유를 모름) 한달 수익금이 약 20만원 안팎으로 갑자기 뛰어오르게 된 것이다.  원래는 약 6개월은 되야 쌓였던 돈인데 갑자기 한달 간격으로 바뀌게 된 것은 나름대로 갑작스런 '급' 성장(?)이다.

 

평균 방문자수 1000명이상 정도를 늘 유지해오다가 최근들어 갑자기 2000-2500으로 올랐는데 그때문인걸까. 아무튼 6달은 기다려야 쌓였던 금액이 지금은 한달로 줄어들게되었다. 그나저나 여전히 유입을 이끌고있는 주요 게시글은 바뀌질 않고ㅋㅋ...  이것도 언젠가 금방 효력이 떨어질 것 같긴한데 뭐 일단은 효자노릇 하고있는 게시글이니 뿌듯하게 생각해야겠다. 사실 방문자수에 대비하면 현재의 수익금이 많다고 보여지진 않는다.  나보다 방문자수가 훨씬 적어도 더 높은 애드센스 수익을 가져가는 현명하고도(?) 효율적인(?) 블로그가 분명히 있을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2월 21일자 기준으로 확인해본 애드센스 수익금

 

 

 

일단 오늘 21일자 기준으로 체크 했을 때 이번달 현재까지 119.76 달러이므로 이달 말이 되면 조금 더 올라있을 것을 예상해서 약 20만원 정도의 수익을 예상해보고 있다. 솔직히 내 블로그의 성장 속도가 느린건지 빠른건지 정확히 파악하긴 어렵지만 (확실히 빠른건 절대 아닌것같음) 어쨌든 내가 책보고 쓰는 리뷰, 영화보고 쓰는 리뷰 그 외 일상 게시물 등등 다소 평범하고 일반적인 주제들로도 지금의 수익금을 내고 있다는 것 자체가 참 뿌듯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블로그에 주력을 다해서 하는 느낌이 아니다보니, (지금도 퇴근하고 집에오면 기절하기 일쑤) 중간 중간 수익금이 하락한적도 있었다. 블로그를 운영해온지 지금 2년 반 정도 됐나? 아무튼 그 사이에도 나름 블로깅이 지겨운 시간도 있었고 별로 올릴 건덕지가 없어서 포스팅이 뜸 했던 시기도 있었고 그냥 이유없이 귀찮은 시간도 있었지만 그런대로 내버려 두고 지켜봐왔더니 또 이렇게 상승하는 날도 오는구나 싶다. 

 

그래도 아무리 권태감이 와도 일주일에 최소 1개 정도의 포스팅은 꼭 하려고 했었던 것 같다. 진짜 심각하게  포스팅을 하지 않았을 때는 한달에 2-3개 정도 올렸던 것 같기도 하다. 아무튼간에 역시 블로그는 장기간 싸움이어야 하나보다. 그럭저럭 하다보니 거북이 걸음일지라도 쏠쏠한 용돈 벌이 정도는 톡톡히 해주고 있는 셈이니까 말이다. 아무튼 아쉬운 점은 나는 여러모로 다양한 포스팅을 열심히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요 유입게시물이 쉽게 변하지 않았다는게 아쉽고, 그나마! 중간에 영화 <돈룩업> 리뷰 게시글을 올렸을 때 짧게나마 유입 순위가 바뀌어서 잠깐 설랬었다. 그러나 금방 원래의 순위로 돌아오더라는...  아무쪼록 나의 삼삼한 블로그  앞으로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게 천천히 느린 상승세를 계속 노력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