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일상/냥이와 수족관

그로비타 플레코 안시 전용 사료 구매후기 grovita PLECO (premium pleco fish food) - 코리도라스 전용 사료

by Fancy_sailor 2020. 12. 21.

 

 

 

뜬금없이 코라도라스 전용 사료를 구매했다. 이름은 "그로비타 플레코 안시 전용 사료"라는 제품인데 솔직히 무슨 뜻인지는 어려워서 나도 잘 모르겠다. 그냥 쿠팡에 코리도라스 사료라고 검색해서 구매했는데 115g  / 250ml의 제품이고 가격인 5900원에 무료배송. 사살 코리도라스 구매할때 수족관 사장님이 얘네들 밥은 따로 안사도 된다고 하셨었는데 왜냐면 치어들이 먹고 남은 사료들, 바닥에 깔린 사료들을 얘네가 청소하면서 먹어주기 때문에 코리도라스 사료는 굳이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었다. 나도 그 말을 굳건히 믿고 알아서 바닥에 깔린 사료 잔여물들 먹고 살겠지... 했는데 왠걸 팬더코리도라스 한마리가 얼마전에 죽어버렸다ㅜㅜ

 

코리도라스쥴리 1마리, 팬더코리도라스 2마리 이렇게 총 코리도라스가 3마리였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한마리의 사망원인을 모르겠는거다. 수질이나 어항 환경이 안좋았다면 다른 물고기들에게도 영향이갔을텐데 이상하게 이녀석만 어느날 갑자기 죽어버렸다... 코리도라스들중에 가장 몸집이 작은 녀석이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얘가 충분히 먹이를 섭취하지 못했구나 라는 생각밖에 떠오르지 않았고 "알아서 바닥에 깔린거 잘 주워먹겠지" 라고 생각했던게 결국 한마리를 굶겨 죽게 만들었다는 생각에ㅠㅠ 남은 코리도라스 2마리라도 잘 먹여살려 보려고 결국 전용 사료를 구매하게 되었다.... 

 


 

 

위 사진을 보면 알다시피, 사료 알갱이가 매우 커서 거의 1/4로 쪼갠 2알을 넣어줘도 충분했다.

제품 상세설명을 살펴보면 대충 이러하다.

 

 

-해조류 대량첨가

무기질과 철분, 칼슘성분이 많은 해조류, 톳을 대량 첨가하여 플레코, 안시,코리 등 천연발색을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식물성 알파파 첨가

소화흡수율이 좋은 식물성 알파파를 첨가하여, 면역력을 증진시켜줍니다.

 

-수질오염을 최소화

소화흡수율이 높아 잔여사료에도 수질오염이 적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급여방법

1일 1~2회정도, 1~2시간안에 먹을 수 있는 양을 급여하면 된다. (성어기준)

사료를 먹지 않는 경우 : 새로운 사료일 경우 기존에 먹던 사료가 아니기 때문에 먹이반응이 좋지 않을 수 있다.

1~2일 정도 급여를 중단한 후 재급여하면 된다.

 

 


 

아무튼 또 이같은...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길 바라며... 새로운 사료를 급여 하면서 애들 먹이반응을 살펴봤는데 다행히도 처음에는 먹이반응이 매우 좋았다. 그러나 며칠 지나니까 금새 지겨워졌는지 혹은 배불리 먹어서 그런지 먹이 반응이 좀 시원찮아졌다. 무튼 새로운 코리도라스 아가를 다시 입양해올지 말지 괜히 고민된다... 사료도 샀는데 저 많은 양의 사료를 고작 이 2마리가 먹을려면 몇년동안 먹여도 남을듯... 무튼 마지막으로 코리도라스 아가들 밥먹는 영상으로 마무리 해야겠다.

 

 

 

 

팬더코리도라스 먹방

 

코리도라스쥴리 먹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