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일상/냥이와 수족관

팬더코리도라스 결국 또 용궁 보내다ㅠㅠ

by Fancy_sailor 2020. 12. 28.

 

내가 키우고 있던 코리도라스는 사실 총 4마리였다.. 팬더코리도라스 3마리와 코리도라스쥴리 1마리. 밑에 왼쪽 팬더같이 생긴애 3 마리, 오른쪽 표범무늬처럼 생긴애 1마리 이렇게 총 네마리였는데 어쨌든 현재는 모든 팬더코리도라스 애들이 전부 용궁으로 떠난 상태ㅠㅠ 

 

제일 처음으로 떠난 애는 데리고 오고 얼마되지도 않아서 영문도 모른채 돌연사 해버렸고 두번째애가 죽을땐 먹이를 제대로 못 주워먹어서 죽은 줄로만 알았다. 그래서 코리도라스 전용 사료까지 구입했었는데 오늘 갑자기 마지막 남은 팬더코리도라스 한마리가 뭔가 상태가 이상해 보인다 싶더니 힘없이 비실비실 거리는 모습을 포착했다. 사실 말도 안된다고 여긴게 불과 몇일전까지만 해도 정말 팔팔하던 아이였고 잎파리 위에서 맛있게 밥을 냠냠 먹는 모습을 촬영했을 만큼 기력이 좋았는데 불과 몇일 사이에 이렇게 나빠진다고? 정말 의아했다.  

 

 

출처 greenfish.co.kr

 

급하게 플라스틱 컵에 코리도라스를 따로 분리해놓고 고민에 빠졌는데 , 어항 수질이 나빠서 그런가 싶어 급하게 스포이드로 청소를 시작했는데 얼마전에 어항 대청소를 했던지라 괜찮을거라 생각했는데 그사이에 엄청나게 또 많은 배설물들이 쌓여있던 것이었다. 너무 미안한 마음에 급하게나마 청소를 간단히 해줬는데 그 사이에 컵에 있던 녀석은 또 용궁으로 떠나버렸다. 

 

여과기도 내내 틀어져 있었고 잘때는 조명도 꺼주고 먹이도 제때 주면서 나름대로 필수적인 관리는 놓치지 않고 잘해주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수질상태 말고는 특별한 이유가 떠오르지 않았다. 여과기의 여과력이 다하지 못했거나, 내가 스펀지 세척을 자주 해 주지 못했다던지 등등 그러한 이유로 수질이 나빠졌고 더더욱 내가 틈틈히 자주 청소해주지 못한것..  그게 문제가 아니었을 까... 다른 물고기들에게는 크게 영향이 없었지만 내가 봤을 때 팬더 코리도라스 아가들이 수질상태에 매우 예민한 애들인 것 같다. 하지만 반면에 같은 코리도라스 종류인 '코리도라스쥴리' 같은 경우는 또 매우 건강하고 팔팔한걸 보면 똑같은 코리도라스라고 하더라도 또 그 종류마다 차이가 있는건가 라는 생각이 든다.

 

아무튼ㅠㅠ 결론적으로 총 3마리였던 팬더코리도라스들이 지금은 0마리가 됐다. 모두 다 사망ㅠㅠ

 

 

 

 

 

이렇게 결국 배까고 뒤집어 죽어버렸다ㅠㅠ... 결국 또 우리집 화분 흙에다 뭍어주었는데 베란다 화분에 벌써 몇마리의 물고기를 뭍어준지 모르겠다.ㅜㅠ 맨 처음에 죽은 구피 5마리... 그리고 팬더 코리도라스 3마리...총 8마리나 뭍어줬네.... 몇일전까지만 해도 정말 기력 좋은 아이였는데 어쩌다 이런일이ㅠㅠ 추측하건데 코리도라스 애들은 어항 바닥에서 먹이를 주워먹는 활동을 하기때문에 바닥재에 물고기 똥 찌꺼기들이 많이 쌓이게 되면 가장 먼저 수질 상태로부터 영향받는 아이들이 아닐까...싶은 그런 생각이 든다. ㅠㅠ

 

 

 

불과 몇일전에 찍은 팬더코리도라스 먹방 영상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