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일상/냥이와 수족관

비상 LED 어항조명 수족관 조명 수초등 수온표시 램프 구매 후기

by Fancy_sailor 2022. 1. 12.

이번에 새로 구매한 조명 제품사진

 

 

진짜 오랜만에 물생활 포스팅..  그동안 사실 어항관리를 철저히 하지 못한 바람에 ㅠㅠ 거의 물고기들 대 학살이 일어났었다. 결론적으로 지금 남아 있는 물고기들이 거의 없을 정도인데...  예측해보건데, 수질 악화로 물이 깨진 이후로 빨리 수질 정화를 해서 흐름을 잡아줘야 하는데 그렇게 시작했을 때는 이미 너무 늦은 때였던 것 같다. 수초안에 죽어있던 물고기도 한참 뒤에 발견했고 그 원인때문인지 수초도 잎이 썩어 갈 정도였으니... 어쩐지 환수를 계속 하고 종합수질관리제도 꾸준히 투여했는데도 불구하고 물이 잡히지 않았던게, 썩어버린 수초나 꽤 오랜 기간 방치된 죽은 물고기 시체 등등으로 인해서 호전이 되지 않을 수 밖에 없었다ㅠㅠ

 

아무튼ㅠㅠ 지금은 라스보라머큐레이터 한마리, 풍선몰리 두마리 이렇게 최후의 3마리만 살아남았었는데 얼마전에 물고기 키우는 동생한테 구피 3마리를 얻어오게되서 지금 총 6마리인 상태.. 사실 어항이 좀 텅텅 비었는데도 불구하고 딱히 새로운 물고기를 넣지 않는 이유는 최근에 겪은 물고기 떼죽음ㅠㅠ 때문에 쉽사리 새로운 애들을 못 넣고있다.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원래 이 포스팅의 주제는;;; 사실 죽은 물고기에 대한 것이 아니라 상품 리뷰다. 

 

 


 

 

 

 

요 몇일전에 쌓여있던 이끼 대청소를 해주면서 어항을 살펴보다가 조명을 갈아줘야 될 때가 된 것을 깨달았다. 뭐 기능적으로는 사실 전혀 쓰는데 문제가 없지만 아무래도 중국산 싸구려 조명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물이 닿다 보니 여기저기 녹슬어 버린 부분이 있었고 미관상 보기에 썩 좋지 않아서 새 조명으로 갈아주기로 결심.  가성비 좋은 괜찮은게 뭐가 있을까 하면서 서칭하다가 발견한게 바로 포스팅 맨 위 상단에 첨부한 이미지 속 제품! 뭐 똑같이 중국산인건 마찬가지지만 디자인도 깔끔하고 가격 대비 괜찮아 보여서 구매하게 되었다.

 

 

 

 

 

제품실물은 상세페이지 사진에서 보는 것과 똑같고 그냥 선만 연결하면 끝이다. 그리고 콘센트에 꼽아주면 바로 작동. 그리고 기능성 적인 부분에서 다른 조명에 비해 가격대비 우수한것이 무엇이냐 하면, 1.수온 측정기가 달려 있어서 물 온도가 측정되어 표시된다는 점 /  2. 그리고 조명 밝기를 터치 기능을 통해서 디테일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점. (버튼이 아님, 터치 방식) 

 

보통 밝기 조절 기능은 다른 저렴한 제품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이지만 이미 설정되어 있는 광량을 단순히 아주 밝게, 중간밝게, 여리게 정도의  단계 식으로 버튼을 누르는 방식을 통해 선택 할 수 있었는데 이 제품은 터치방식으로, 손으로 꾹- 오래 누르고 있으면 밝기가 서서히 줄어들고 다시 한번 더 터치해서 꾹 누르면 밝기가 점점 올라가기 때문에 아주 디테일하게 내가 원하는 광량을 선택 할 수 있다는 부분이 차별화 된 부분이다!

 

 

 

 

텅 비어버린 어항ㅠㅠ..... 넘나 초라한 행색으로 변해버림

 

점점 밝아지고 점점 어두워지는 터치방식

 

 

조명 컬러는 3가지 화이트,블루,화이트&블랙 이렇게 구성되어있고 짧게 터치하면 조명 색상이 변경되고 아까도 말했듯이 길게 꾹- 누르면 조명 밝기가 조절이 된다. 그리고 29도씨 라고 온도표시까지! 단돈 32,400원 가격에 이정도면 꽤나 깔끔하고 가격대비 괜찮은 기능성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든다. 대체적으로 만족. 상세페이지를 보니, 그 외에도 방수설계가 되어있다고 하니, 저번처럼 조명에 물이 차서 고장나는 일은 생기지 않을듯 하다.ㅠㅠ 간혹 어항 물에 가깝게 밀착해서 설치하는 조명이 있는데 잔잔한 물방울들이 튀어오르면서 조명 표면에 자주 닿아서 그런지 어느순간 조명 안에 물이 가득차서 고장 나 버린 적이 있다.  무튼 방수설계가 되어있는 부분도 굉장히 마음에 드는 부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