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일상/냥이와 수족관

구피 새끼가 태어나버렸다. (동공지진)

by Fancy_sailor 2022. 3. 17.

 

진짜 어이없는 일이 최근 발생했다. 구피 새끼가 태어났는데 사실 이게 마냥 기쁜일이 아닌게, 물고기들이 대거 사망한 이후로 일부러 새로운 물고기들을 많이 들이지 않았었다. 개체수가 갑자기 또 급증하면 내가 잘 관리하지 못할까봐였는데 마침 또 친한 동생이 물생활에 점점 흥미 잃어가더니 조만간 어항 정리할 것 같다고 물고기를 몇마리 가져가라기에, 어 그럼 개체수 안늘어나게 수컷만 줘. 라고 부탁해서 받아왔던 것 :) 그래서 내 어항에는 구피가 대충 5~6마리, 풍선몰리 2마리, 머큐레이터 1마리 이렇게 들어있었다.

 

근데 요 몇일전에 이상하게 구피 한마리가 유난히 배가 좀 불러보인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 그냥 밥을 많이 먹었나보다 싶어서 그러려니 넘겼음. 근데 밥먹은 배라고 하기에는 좀 평소보다 많이 불러보여서 뭔가 수상하다 싶은 낌새를 느끼고 있었던 찰나에.... 왠걸 어느날 보니 손톱만한 물고기가 어항속을 헤엄치고 있었다.

 

 

 

 

갱장히 이해안가는 현상이 발생했을 때 내가 종종 쓰는 미노짤

 

 

아닠ㅋ 분명히 나는 수컷 구피만 받아왔는데 이게 도대체 무슨 상황이지? 싶어서 아, 풍선몰리 새끼인가? 라고 잠시 생각했지만 그러기에는 생긴 모양새가 너무 얄상한 느낌이라 절대 풍선몰리 새끼일수가 없었음. 풍선몰리 새끼들은 태어날때부터 약간 통통한편이기 때문에 이거는 무조건 구피 새끼들이라고 확신... 그래서 내게 구피를 분양해줬던 동생에게 바로 이 상황을 알려주었다. ㅋㅋ 약간은 배신감이 섞인 표정과 말투로....  내게 일어난 이 예상치 못한 상황은 도대체 무엇인지 얼른 해명이 필요하였음 : )

 

 

 

 

 

 

ㅋㅋㅋ 아닠ㅋ 암컷구피는 자궁이 보인다면서 확신에 차서 수컷이라고 줘놓고........... ^^ 암컷이 섞였있었넴 ㅋㅋㅋ 근데 막상 예상치못한 일이긴 하지만 구피 새끼들이 태어난걸보니 또 안죽었으면 좋겠고... 쟤네는 또 성체 될때까지 키우고싶다는 욕심이 드는.. 물꼬 엄마의 마음이 발동. (본능인가..) 아무튼 달랑 2마리인게 좀 이상한데, 아직 출산중이라면 저 날 이후에도 새로 태어난 새끼들이 포착되어야 하는데 아직까지 저 두마리가 전부다. 이 부분이 좀 의아한 부분... 새끼를 두마리만 출산하고 배가 빵빵한데 나머지 새끼를 출산하지 않고있다?.. 그냥 알배만 가득찬것 같기도하고, 왜냐면 구피가 새끼를 배고 출산이 임박하면 치어들 눈이 보인다는데 전혀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일단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휴....... 개체수 증가ㅎㅎ 어떻게 감당하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