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08

책 <프레임> -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리뷰/후기 프레임 국내도서 저자 : 최인철(Incheol Choi) 출판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007.06.08 상세보기 프레임. 말 그대로 세상을 바라보는 창,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과 시선을 의미한다. 책에는 많은 다양한 예시들을 통해 '프레임'이라는 개념과 더불어 '프레임'을 달리함에 따라 심리적으로 모순된 어떤 많은 현상들이 나타나는지 여러가지 흥미로운 실험들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사실 따지고보면 우리는 어렸을때부터 '모든일은 마음먹기 나름이다' 혹은 '생각하기에 달려있다' 라는 말들을 자주 접해온지라, 내 마음가짐에 따라 세상이 달리 보일 수 있다는 이론은 그렇게 대단하거나 새로운 내용이 아닐지도 모른다. 그러나 사람들은 익히 알고있는 사실들도 종종 간과하기 마련이다. 어릴때는 단순히 '긍정적인 사.. 2020. 10. 28.
무의미의 축제 by 밀란쿤테라 장편소설 / 책리뷰,책추천 무의미의 축제 국내도서 저자 : 밀란 쿤데라(Milan Kundera) / 방미경역 출판 : 민음사 2014.07.23 상세보기 밀란쿤테라의 장편소설 무의미의 축제를 드디어 다 읽게 되었다. 몇년전에 이 책이 신간으로 나왔을 때 심플하고 개성있는 책 표지와 "무의미의 축제"라는 간결하지만 임팩트 있는 제목을 보고 즉흥적으로 구매하게 됐었는데 막상 책을 읽기 시작했을 때 생각보다 난해한 내용에 쑥쑥 진도를 나가지 못하고 몇번이고 다시 책을 덮었었다. 심지어 그렇게 두꺼운 책도 아님에도 불구하고 펼쳤다가 덮었다가를 여러번 반복하다가 드디어 구매한지 몇년만에 이 책을 어쨌든 완독하게 되었는데, 역시나 소감은 '난해함'과 '독특함' 그 자체였다. 적어도 내게는 그렇게 느껴졌다. 책 속에는 각기 다른 개성의 여러.. 2020. 10. 25.
좋아하는 일을 두려움 없이 즐기는 자유 - 그림 일기를 다시 시작해보려고 한다. 최근 내 블로그에 그림&일러스트라는 카테고리를 새로 열었다. 아직 게시물은 별로 없지만 그림&일러스트 카테고리를 개설한 것은 나름대로 작은 '용기'에서 시작했다. 그리고 나 스스로에게도 창작에 대한 좀 더 적극적인 '동기부여'를 제공하기 위함도 있다. 사실 거창한 말로 꾸며내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그런 거창한 말들이 오히려 내게 더 큰 압박감을 준다는 것을 잘 알고있기 때문이다. 뭔가 거창한 수식은 그만큼 '완벽주의'에 대한 강박을 만들어내고 그런 완벽에 대한 강박만큼 창작에 방해되는 건 또 없기 때문이다. 나는 창작함에 있어서 완벽에 대한 강박관념을 갖는것이 어쩌면 제일 최악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내가 직접 경험해 본 것이기 때문에 그런 마음가짐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잘 알고있다. 왜냐면 실제로 그런.. 2020. 10. 16.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가 적힌 우편이 드디어 도착하였다. 꾸깃꾸깃 사진이 좀 못나게 나왔지만 어쨌든 드디어 구글에서 애드센스 핀 번호가 왔다. 사실 구글에서 핀 우편이 발송되었다는 메시지를 여름 7월인가 8월즈음 확인할 수 있었는데 한참을 기다려도 오지않아서 다시 재발급 신청을 했었다. 내 기억으로 9월 초쯤 재발급 신청을 다시 했었고 애드센스 홈에는 보통 핀 우편이 도착하는데까지 2~3주 소요된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2~3주가 훨씬 넘도록 오지 않아서 아무래도 다시 또 핀 발급을 신청을 해야하나...고민하고 있던 찰나였다. 나같은 경우 거의 한달 하고도 10일이나 더 지나서 도착 했는데 한참 핀 우편이 오지 않아서 답답해하고 있을 때 이부분에 대해 '친절한 효자손'님께 개인적으로 문의를 한적이 있었다. 확실하진 않지만 예측하기로는 코로나가 터진 이후로 구글에서.. 2020. 10. 13.
고양이 장난감 꿩깃털, 낚시대 - 펫모닝 스윙캣 냥이를 위해서 꿩깃털 장난감을 새로 장만해줬다. 솔직히 전에 쓰던게 망가져 버려서 다시 구매 했는데 , 울 냥이 최애 장난감 이기도 하고 다른 낚시대 보다도 이 '꿩 깃털' 장난감에 제일 반응이 적극적이라 재구매 하였는데 길이 50cm에 플라스틱 손잡이가 있어서 사용하기가 좀 더 편리하다. 하나당 가격 3500원, 2개를 구매 하였으므로 총 7000원에 + 배송비. (박스만 뜯으면 저렇게 어느새 저렇게 자리잡고 들어가있다.) 사실 울 냥이가 제일 좋아하는 최애 장난감이라서 재 구매를 하긴 하였지만 이번에는 과연 이 꿩깃털의 수명이 얼마나 갈지는 두고봐야 될 것 같다. 깃털이다보니 아무래도 내구성이 그렇게 튼튼하진 않기 때문에 특히 양쪽으로 뻗어있는 깃털 중앙에 세로줄로 얇은 플라스틱이 있는데그 부분이 되.. 2020. 10. 9.
퍼피가드 고양이 스크래쳐 , 패드형 스크래쳐, 사이잘삼 스크래쳐 추천 괜찮은 고양이 스크래쳐를 최근에 구매했다. 솔직히 그동안 박스형, 원형 등등 여러가지 종이 스크래쳐를 많이 사용해봤는데 약간 단점이 있다면 오래 사용 했을 경우, 종이 날림이 매우 심해진다는 것이다. 물론 그쯤되면 교체시기라는 뜻이기 때문에 새 스크래쳐를 장만해주면 되지만 이번에 구매한 패드형 스크래쳐는 종이 재질이 아니라서 날림도 거의 없을 뿐더러 그만큼 사용도 오래 할 수 있는 가성비 꿀템인 것 같다. 그리고 심지어 바닥에 붙여 사용하는 것이라서 공간 활용도까지 뛰어난 아이템. 한개당 9800원 가격으로 구매했고 울 냥이 덩치를 생각해서 난 2장으로 구매했다. 바닥 뿐만 아니라 벽에도 붙일 수 있고 쇼파나 기둥 등등에도 감아서 사용 할 수 있는 실용적 아이템. 일단 내 기준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공간.. 2020. 10. 8.
버거 앤 파스타 Burger & Pasta, 인생네컷 - 부산 광안리, 광안대교 야경 (feat. 10월 6일의 일상 잡다한 이야기) JY랑 서로 바다보러가자, 보러가자 했던걸 드디어 추석 연휴가 끝나고나서야 다녀왔다. 사실 정확하게 계획된 약속은 아니었는데 그냥 연락을 서로 주고받으면서 얘기하다가 즉흥적으로 "오늘 바다보러 ㄱㄱ?" "ㅇㅋ ㄱㄱ" 이렇게 되서 순식간에 다녀오게 되었다. 요즘 꽤 우울모드에 빠져있던 터라, 몸도 무겁고 심각한 귀차니즘으로 행동반경이 거의 집 주변에서 가까운 번화가까지 딱 그 이상은 움직이질 않았는데 무거운 몸 이끌고 꽤 오랜만에 바람쐬러 다녀왔다. 광안리 해변가에 있는 '버거 앤 파스타' 레스토랑인데 워낙 유명해서 광안리 오면 한번쯤은 다 와본 레스토랑이지 않나 싶다. 메뉴는 썰스데이 버거 + 베이컨 파스타 + 라임 생맥주 + 롱 아일랜드 = 총 32000원 정도의 가격이 나왔다. 요즘 왠지 모르겠는데 .. 2020. 10. 7.
부산비엔날레 2020 <열 장의 이야기와 다섯 편의 시 an exhibition in ten chapters and five poems> - 원도심일대 이번 2020 부산 비엔날레는 총 3곳에서 전시를 하고있다. 바로 부산현대미술관과 중앙동 원도심일대, 그리고 영도 폐공장 이렇게 3곳에서 전시를 하는데 온라인으로 티켓 한장을 구매하면 현대미술관과 폐공장 전시 총 2군데를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그리고 중앙동의 원도심일대 전시는 모두 무료다. 현대미술관 같은 경우, 코로나19 때문에 관람객을 제한하고 있어서 미리 온라인으로 정확한 입장 시간을 선택해야 예매할 수 있고 선택한 예매날짜와 시간은 현대미술관 기준의 입장시간이며 영도 폐공장은 날짜와 입장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예매만 완료 되었다면 휴무일을 제외하고 자율적으로 언제든 관람할 수 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독특한 점은,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방문 관람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서 온라인 3D 전.. 2020. 10. 5.